남성의 하지정맥류,특징과 원인
                                                                                                  -순천 아나파적맥통증의원 하지정맥류클리닉


하지정맥류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입니다. 부모가 하지정맥류 환자일 경우 약 25%의 확률로 자녀에게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직업상의 원인으로 오래 서서 일하는 교사, 미용사, 조리사, 승무원, 간호사들에게서 하지정맥류가 흔히 발견되고요. 남자보다는 여성에게 발병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남성의 하지정맥류는 여성의 경우보다 증상은 약해도 크기는 더욱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대표적인 원인이 비만과 흡연, 야근이 잦은 과도한 업무, 그리고 직업적인 특성도 남성 하지정맥류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많은 직장인 남성들은 업무 시간에 쫓겨 운동량이 매우 부족하고 회식과 술자리가 잦아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만인 사람은 날씬한 사람보다 순환 혈액량이 늘어나 정맥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정맥벽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면 정맥벽의 약화를 불러 그만큼 하지정맥류로 발전하기 쉽습니다.

또 흡연은 혈액의 점도를 증가시키고 혈압을 증가시키는데 이렇게 되면 정맥 혈관벽과 정맥 판막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어 정맥류가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나친 흡연은 삼가야 합니다.

야근도 문제인데요. 야근을 자주 하는 사람들의 경우 오랜 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일이 많습니다. 이는 결국 운동 부족으로 다리 근육의 약화를 불러오며 피가 하체로 쏠려 다리나 발이 붓는 결과를 초래하게됩니다. 피곤하면 자연스럽게 다리가 붓는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런 상태가 자주 반복되면 하지정맥류의 발생 확률도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직업적인 특성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최근에는 20대 젊은 남성 환자들에서 하지정맥류 발생이 늘고 있는데 이는 군대처럼 우리나라만의 특수한 환경도 한 몫 한다고 볼 수있겠습니다. 젊은 시절 군대에서 헌병으로 근무하며 하지정맥류에 걸린 환자의 사례도 많습니다. 아울러 경비업무 및 노무직처럼 하루 종일 서 있는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도 하지정맥류가 잘 걸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모세혈관 확장증- 순천 아나파정맥통증의원 하지정맥류클리닉] 

Posted by doctorh

순천 아나파정맥통증의원 한재오 원장입니다. 하지정맥류클리닉과 만성통증클리닉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약력 흉부심장 혈관외과 전문의 전 성가롤로병원 하지정맥류 담당과장 안아파 통증치료네트워크 임원으로 활동중 대한일차진료학회 정책이사 대한정맥학회 정회원 전화번호 061 721 0046 전남 순천시 조례동 1721-8 남강빌딩 5층 아나파정맥통증의원 국민은행 길 건너편 5층
doctorh

달력